<별자리이야기/점성술이야기>쌍둥이자리와 처녀자리의 사각

쌍둥이자리-처녀자리 사각

쌍둥이자리와 처녀자리의 사각은 이론과 실체 사이의 어떤 불일치를 나타낸다. 공기 사인의 다재다능함과 처녀자리의 세부적인 것들에 대한 적용성은 조화를 이루기 어렵다. 처녀자리의 꼼꼼함은 많은 일을 성취하고자 하는 쌍둥이자리에게는 여간 불편한 부분이 아닐 수 없을 것이다. 단어(쌍둥이자리)는 처녀자리가 소화할 수 있는 것보다 더 많은 경험과 아이디어를 효율적으로 다룰 수 있도록 해준다.

계속되는 분석과 분류(처녀자리)는 신경계에 긴장을 초래할 수 있다.

이 사각은 어떤 사안을 혹평할 수 있는 전망을 제공할 수 있다. 이러한 전망은 가치 있는 것은 아무것도 없다고 믿게 만들고 무의미한 지루함으로 이끈다.

이 사각은 아주 난해하지는 않다. 왜냐하면 수성이 쌍둥이자리와 처녀자리를 다스린다는 공통점이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이 두 사인은 주인공이 성취하고자 하는 모든 일에 대해 두 가지 마음을 가지도록 만드는 상충하는 성격을 가지고 있다. 주인공은 생각을 분주하게 만드는 많은 흥미로운 일들에 대한 욕망과 직장에서의 의무감 사이에서 갈팡질팡하게 되기 쉽다. 일상적인 노동(처녀자리)은 독서와 대화(쌍둥이자리)를 위한 시간을 부족하게 만들 수 있다. 직장에 통근하기 위해 많은 에너지를 소모하면서 따분한 업무에 매달려있는 교외 거주자는 지루한 일상에서 벗어날 수 있는 여가활동에 참여할 기회조차 가지기 힘들다는 사실을 깨닫게 될지도 모른다.

이 사각을 해결할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은 바로 교육이다. 교육을 통해 직업과 관련된 많은 도전적인 기회를 가지게 될 것이다. 컴퓨터와 전자제품을 이용한 작업으로 만족을 얻을 수 있을 것이다. 글쓰기와 편집은 사람들의 약점을 조롱하고 실수를 식별하는 능력을 보여줄 수 있는 합법적인 출구가 되어줄 것이다. 주인공의 위트는 양날의 칼과 같다. 그것은 독창적인 것을 창조하기 보다는 오류를 찾아내는데 더 적합할 것이다.

이 사각이 선사하는 수성의 지나친 강조는 모든 것을 알고 있다는 자만심과 어떤 사람도 제대로 이해하지 못할 것이라는 어떤 신념에 대한 의심스러운 태도를 낳을 수 있다. 마법과 신비주의에 관한 모든 것을 비웃는 실용주의는 상식으로 위장된다.

쌍둥이자리에서 처녀자리로의 사각은 우주의 수수께끼를 풀기 위해서는 논리가 갖추어 져야 한다고 주장하는 합리성이라는 오만함을 배신할 수 있다. 거짓된 지성은 본질은 메말라있을 지라도 교육 분야에서의 성공을 도울 수 있다. 주인공은 학문에 대한 지나친 존중으로 정신적인 쓰레기를 남발하는 사람이 되지 않도록 하고 허무하게 마음을 채우는 아이디어라는 화려한 껍질들을 벗어던져야 한다는 사실을 깨달아야 한다. 쌍둥이자리의 허황된 생각이 처녀자리의 조직력과 조화될 때, 안목과 식별력을 갖춘 사색가를 만들어 낼 수 있다. 수성이 다스리는 사인에 있는 행성들은 기술을 연마할 수 있는 능력을 선사한다. 하지만 그 기술이 어떤 목적에 사용될지를 특정하지는 않는다.

Designed by JB FACTORY